1.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 !
별의 커비 스타얼라이즈 닌텐도 스위치 게임은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닌텐도 게임기를 다룰 수 있는 유치원생은 물론 초등학생 저학년부터 성인들도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비 시리즈는 발매된 지 20년이 넘은 역사가 깊은 게임입니다.
별의 커비 스타얼라이즈는 한국에서 2018년 4월 26일에 발매되었으며 2022년 12월 31일 기준 438만 장 판매된 베스트 횡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전체 이용가로 1~4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닌텐도 게임으로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별의 커비 코어 유저들은 혹평을 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중들을 상대로 상당한 인기몰이 중인 게임입니다.
가족지향 적인 게임으로 스토리도 단순하며 아이들 입장에서 충분히 이해가 가능한 게임으로 가족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2. 별의 커비 스타얼라이즈의 재미 요소
스타얼라이즈의 최고 매력은 귀여운 커비의 외형과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는 깜찍한 드림 프렌즈들의 모습입니다.
상당히 귀여운 커비가 프렌즈의 능력을 흡수하고 다양한 능력을 쓸 수 있는 것도 즐거운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무기를 사용하는 능력을 갖고 있을 때 다양한 속성을 갖고 있는 프렌즈에게 속성을 부여받기도 합니다.
에너지가 다 떨어져 쓰러지더라도 프렌즈가 부활해 줄 수 있어 난이도가 높지 않은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숨어있는 캐릭터들을 열 수 있어서 좋았으며 준보스급 캐릭터들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어서 강력한 힘으로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재미도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뿐만 아니라 미니 게임(홈런왕, 나무 배기)도 틈틈이 즐기기에 충분히 즐겁습니다.
얼티밋 초이스에서 사기캐릭터를 선택해서 단시간에 게임을 완료해 기록을 세우는 즐거움도 큽니다.
마지막 최종 보스인 엔드닐을 쓰러트릴 때 단순하게 끝나지 않고 여러 차수로 공격해서 쓰러트릴 수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욱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엔드닐은 매번 랜덤으로 다양한 속성을 갖고 등장합니다.
엔드닐에게 승리한 후 마지막 영상이 매우 감동적입니다.
3. 다섯 살 아이와 함께 게임을 즐겨본 후기
별의 커비 스타얼라이즈를 2019년 1월에 아이와 함께 플레이하기 시작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선물해 주며 함께 구입했던 게임팩으로 별의 커비는 아이가 아직까지도 좋아하는 게임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당시 아이는 5살이었고 어렵지 않게 매우 즐겼으며, 게임 초기에는 보호자인 제가 함께 플레이해주어야 했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어느 정도 게임에 익숙해지니 금방 혼자서도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스토리를 깊게 이해할 필요가 없어 간단하게 즐길 수 있고 친구를 초대해서 함께 즐기더라도 단시간 안에 적응해서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가 친구들과 함께 닌텐도를 즐길 때에 닌텐도를 가볍게 접해보거나 잘 모르는 친구들에게는 꼭 별의 커비 스타얼라이즈를 추천해 주고 함께 플레이하곤 합니다.
7살 무렵에는 처음부터 게임을 다시 플레잉해서 100% 진행률을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인 지금도 생각나면 다시금 플레이하며 새로운 시리즈가 나오면 꼭 구매해서 플레이하는 정말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4. 별의 커비 속 숨겨져 있는 이스터 에그
디디디 대왕이 던지는 썩은 음식물에 물 속성 공격을 하면 에너지 회복이 가능한 음식으로 바뀝니다.
메타 나이트의 근접공격은 스워드로 받아치면서 스턴을 가할 수 있습니다.
우드 계열의 보스들은 불 속성 공격을 계속해서 가하면 몸에 불이 붙어서 나중에 새까맣게 타버린다.
삼사신 시스터즈의 일부 기술에는 약점이 있습니다.
드림 신전에서 원하는 프렌즈를 뽑기 위해서는 프랜즈 헬퍼를 꽉 채운 후에 뽑기를 하고, 원하지 않는 동료가 나오면 프랜즈 취소 후 다시 뽑기를 반복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스터 에그가 있다고 합니다.
직접 찾아보면 더욱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겠죠?
별의 커비 스타얼라이즈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엔 별의 커비 스타얼라이즈의 후속작인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2022년 3월 25일 출시) 플레이 후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